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3회 판교 자율주행모터쇼 취재후기 대박
    카테고리 없음 2020. 2. 25. 04:32

    이 한 날로부터 3일까지 판교에서 자율 주행 모터쇼가 열렸습니다. 국내 유일의 자율주행 자동차 가운데 모터쇼래요. 나는 2일째에 열기로 취재를 해왔 움니다. 당일은 판교 자율주행 모터쇼 취재 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


    이 차량은 외형은 일반 승용차처럼 보이지만, 운전자가 없는 상태에서 주행하는 자율주행차예요. 저도 TV로만 보던 자율주행차를 직접 보게 되었어요. 1반의 승용차와 달리 뭐랄까 신기한 생각을 받았습니다. 모터쇼 관람객을 대상으로 시승회를 열고 있었는데, 많은 관람객이 자율주행차 시승을 위해 장사진을 이뤘습니다. 앞으로 자율주행 차량이 증가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유행을 끌어올릴 겁니다.​​


    >


    이 차는 좀 특이하지 않나요? 저도 예전에 sound를 봤을 때 궁금했는데, 이건 경기도 차세대융합기술원에서 개발한 1인승 제로 셔틀입니다. 네모난 외모가 케이블카와 꼭 닮았어요. 역시 자동 운전으로 움직이며, 내부에 핸들과 액셀, 브레이크는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


    경기 창의 혁신 센터 내에는 경기 4차 산업 혁명 미래 사회 체험전도 함께 열렸습니다. 전시회 부스가 설치되어 있지만, 3D프린터, 로봇, 손짓 테이블, VR, 드론, 장력 감지 등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런 것을 보니까 4차 산업 혁명이 임박했다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이번에 판교 자율주행 모터쇼를 통해 자율주행 시대가 다가온 것을 실감했습니다. 더 시간이 지나 자율주행 차량이 늘어나면 자동차를 타도 운전할 필요 없이 편하게 달릴 수 있을 것 같네요. 이번 자율주행 모터쇼는 아주 유익한 행사였다고 의견했어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