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김안과 닥터스 인터뷰] 유영철교수 - 녹내장, 감정을 편히 가지는 게 중요한다.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7. 01:49


    >


    반드시 금연하고, 무리한 근력운동, 과도한 음주 과잉 카페인 섭취를 피하고, 트럼펫처럼 힘을 주어 노래하는 관악기 연주도 금지하며, 고글 등을 장기간 착용해도 금지합니다."이는 국내 3대 실명 질환 중 허그 와잉잉 녹내장 환자들이 하나 발죠크으로 알고 있는 생활의 규칙입니다. 녹내장은 자각증상이 없고 완벽한 치료비결이 아직 존재하지 않아 많은 환자들이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이런 취미생활이었던 운동을 할 때 조심해야 하고 좋아하던 커피도 마시지 않고 관악기 연주는 처음부터 해야 한다는 것이기에 더 절망감을 느낍니다.


    >


    "언론을 통해서 널리 알려진 녹내장 환자들의 생활 규칙이 모든 녹내장 환자에 동 1 하게 적용되어야 할 것은 아닙니다. 녹내장이 이미 많이 진행된 분, 약물치료를 계속하면서 지속적으로 경과를 관찰하고 있는데, 경과가 좋지 않은 분 등을 제외한 그대로의 환자는 이러한 규제사항을 이야기하기보다 감정을 편안하게 갖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말씀드립니다.김안과병원 녹내장센터 유영철 교수는 녹내장 환자들에게 걱정을 많이 하는 이야기입니다.이렇게 이야기했어요.근력 체육을 좋아하는 분은 하고, 관악기 연주가 취미 생활이라면 계속해도 좋아요. 제1중요한 것은 일관된 약물 치료와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받는 것이다."라고 주문하고スム숨니다. 한마디로 녹내장은 환자마다 다른 진행 경과를 보이기 때문에 치료도 맞춤형이라야 한다는 것이다.


    류 교수는 최근 금안과병원 녹내장센터 센터장으로 선인이 됐습니다. 금안과 병원의 녹내장 센터는 현재 비약적으로 규모가 커지고 있습니다. 녹내장 치료를 받기 위해 병원을 찾는 환자가 늘 그렇듯 오과이기 때문이다.녹내장 환자가 항상 그렇듯이 어과인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녹내장은 기본적으로 과인이 증가할수록 많이 발생하는 질환이지만, 평균수명이 항상 그랬듯이 어과 환자도 마찬가지로 녹내장으로 진단됩니다. 또한 한 젊은층의 고도 근시가 평소와 같이 어과인데, 고도 근시인 사람은 녹내장에 걸리기 쉽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이유로 환자들이 급속히 그렇듯 치과 금안과병원은 이에 발맞춰 최근 녹내장 센터의 규모를 늘 그렇듯 하고 있습니다.


    >


    <최근 개설한 제2녹내장 센터 진료실과 시야 검사실>


    금안과병원은 기존 녹내장 센터의 절반 정도의 공간을 추가로 확보하여 진료실과 시야검사실을 만들었습니다. 녹내장이 잘 관리되는지를 알아보기 위한 필수 검사 중 결함에 의한 시야 검사는 환자 한명의 검사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그래서 주요 대학 병원에서도 원하는 날에 시야 검사를 받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김 안과 병원은 자동 시야계의 장비를 5대에서 8대로 큰 포구 사무쳤습니다. 센터의 전문 계획 온 5월까지 두 사람을 추가로 영입하고 전부 한 0명이 되겠습니다. 함께 하려던 간호, 원무, 의료 기사 등 인력도 5명이 한 시오 합니다. 이처럼 센터의 규모가 커지는 시기에 센터장을 맡은 유 교수는 녹내장 센터의 전체적인 발전과 환자에 대한 서비스 증진을 위한 구상과 실행 등 매우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더 좋은 장비를 구입하여 환자를 편리하게 이용하면서 적절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유영철 센터장은 다른 병원에서 녹내장 의심을 받고 금안과에서 다시 진단을 받으러 오는 환자가 많습니다. 금안과병원 녹내장센터는 이러한 분들에게 정확한 진단을 내리고, 환자분들의 녹내장 진행 정도에 따라 최적의 치료를 시행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규모가 커진 녹내장 센터의 향후 운영 계획을 스토리했습니다.


    >


    최저침습 녹내장 수술은 안구 내에 미세한 관을 삽입해 안압을 낮추는 방법입니다. 미국에서는 이미 진행되고 있지만, 한국에서는 아직 활성화가 되지 않았습니다. 저는 2015년도에 미국 스탠퍼드대에서 관련 연수를 받고 관심을 갖게 되어 앞으로 한국에 정착하도록 노력하는 의견입니다."


    >


    백내장을 치료하지 않은 채 방치하면 정예기의 눈이 하얗게 보인다. 물론 요즘 우리 자신라에서 이렇게 백내장을 방치하는 일은 거의 없다. 그럼 녹내장이 심해지면 눈이 초록색이 되는거야? 그렇지 않다. 녹색 내장이란 우리 아기 신라 예기는 영어 glaucoma를 번역한 것이며 영어 포현도 고대 글리아에서 푸른색이 자신의 녹색을 뜻하는 glaukos에서 비롯된 것인데 이를 번역한 것이 처음이다. 초부 급성 녹내장에서는 동공이 조금 초록색을 띠는 데 초반적이지는 않다. 그러나 흥미롭게도 녹내장 관련 서적의 표지는 대부분 녹색이다.


    도움말 녹내장 센터 / 안과 전문의 유영철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